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작성자 기쁨지기
작성일 2011-09-10 (토) 09:34
조회: 1327  
총동원 전도는 전교인 전도훈련이다

총동원 전도는 실질적으로는 전도할 수 있는 의미와 동기를 부여한다. 그러면서도 모든 교인 들이 전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드는 훈련이다. 총동원은 전교인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전도 훈련을 실시하는 기간이다.

총동원 전도를 하나의 행사로 생각하는 교회들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모든 교인들이 전도훈련을 받고 전도자가 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전도만큼 중요 한 것이 교육이라는 것이다.

어느 특정한 사람만이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누구나 전도할 수 있고, 전도해야 만 한다는 사실을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모든 교인들이 전부다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이 중요하다.

여러 간증 자들을 모시고 와서 이론뿐 아니라 실제적으로 어떻게 전도했는지를 들어보고 전도 방법론과 전도를 위해서 어떤 관계를 맺어가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배워서 모든 교인들이 자 신감을 가지고 전도에 참여하게 해야 한다. 그러므로 많은 교인들은 전도를 해야 한다는 생각 과 부담감은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전도하는 교인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만큼 전도가 쉽 지 않다는 것이다. 총동원 전도는 모든 교인들에게 전도해야한다는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게 하는 중요한 동기가 된다. 구체적으로 누구를 전도해야 할지 대상을 정하고, 전도 대상자를 위해 기도하면서 교회가 준비해 주는 전도 방법에 따라 찾아가고, 기도하기를 반복하면서 생 활전도의 방법을 배우게 되는 것이다. 총동원 전도는 모든 교인들에게 전도하고, 전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훈련임을 기억해야 한다.

총동원 전도는 교회의 영적부흥 운동이다.

전도는 성도들에게 결단을 요구하는 살아있는 말씀이다. 전도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회가 하나 되어야 한다. 함께 모여 말씀을 사모하고, 기도하며, 부흥회를 개최하고, 교구별로, 속 회별로 전도 대를 발족하고 온 교회의 부서와 기관들이 총동원 전도를 위해 하나가 되면서 영 적으로 새롭게 무장하는 기회가 되어야 한다.

총동원 전도는 외적으로는 전도의 운동을 일으키면서 내적으로는 말씀 앞에 자기 자신을 더욱 바르게 세우는 각성의 운동이 되어야 한다. 전도와 영적 부흥운동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영적 부흥운동 없는 전도운동은 울리는 꽹과리 밖에 되지 못한다.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의 역사하심이 있고 난 다음 120명의 성도들이 예루살렘 거리에 나가 전도자가 되었던 것처럼 먼저 성령의 역사하심이 있어야 한다. 전도는 사람의 기교와 경험으 로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성령께서 채우시는 능력이 두려움을 이기고, 자존심을 극복하 고, 장애와 거절을 넘어 서서 한 영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기까지 역사해야 한다.

전도를 하기에 앞서 영적건강을 유지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전도운동과 영적 부흥 운동은 하나이다.

총동원 전도를 단순한 전도의 한 이론으로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온 교회가 먼저 말 씀을 붙잡고 살아나는 영적 훈련인 것이다.

윗글 총동원 전도의 구체적인 목표
아래글 총동원 전도는 왜 필요한가